본문 바로가기

사진이야기/책

풍경이란..

내가 사진에 붙잡아두려는 것은 우리눈에 보이는 있는 그대로의 풍경이 아니다.

시시각각 변하는 들판의 빛과 바람, 구름, 비, 안개이다.

최고로 황홀한 순간은 순간에 사라지고 만다.

삽시간의 황홀이다.

셔터를 누르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강렬한 그 순간을 위해

같은 장소를 헤아릴 수 없이 찾아가고 또 기다렸다.

누구나 볼 수 있는 그런 풍경이 아니라 대자연이 조화를 부려

내 눈앞에 삽시간에 펼쳐지는 풍경이완성될때까지 기다림의 연속이다.

그 한순간을 위해 보고 느끼고, 찾고 깨닫고, 기다리기를 헤아릴 수 없이 되풀이 했다.

똑같은 장소에서 바라보는 자연의 모습은 같은 계절이라도 날씨 변화에 따라 시시각각 다르다.

사람의 감정이 고여 있지 않고 늘 변화하듯, 자연도 순간순간 모습을 달리 보여준다.

그러기에 일년 열두달 같은 장소에서 바라보아도 늘 새로운 풍경과 마주하게 된다.

자연의 조화란 그렇듯 오묘하고 경이로운 것이다.

++

- 그 섬에 내가 있었네 中 -

++

김영갑님이 그렇게 담고 싶어한 사진...

난 내가 담아보려고 하는 그 곳에 몇번이나 가봤을까..

나만의 느낌으로 셔터를 눌렀을까...

그 자연의 아름다움을 나의 눈으로 맘으로 느끼며 셔터를 누를 날을 기대해본다.




'사진이야기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진과 그림..  (0) 2010.11.22
갈팡질팡하지 말고...  (0) 2010.11.19
까칠한 김작가의 시시콜콜 사진이야기  (0) 2010.11.17
그 섬에 내가 있었네  (2) 2010.11.12
알기쉬운 예술사진  (0) 2010.10.2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