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진이야기/책

그 섬에 내가 있었네



저자 : 김영갑,  출판사 : 휴먼앤북스


루게릭병으로 6년간 투병생활을 하다가 2005년 세상을 떠난 사진작가 김영갑의 포토에세이집이다.

생각보다 사진의 수가 많지 않아서 좀 아쉬웠지만..

++

제주도에 매료되어 1985년부터 섬에 정착해서 사진작업을 하고...

루게릭병에 걸려 셔터를 누르기도 힘들었을 텐데..

절망하지 않고 2002년 폐교를 고쳐 갤러리 '두모악'을 열었다니...

+

한가지에 몰두해서 이렇게 무엇인가를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...

밥을 굶어가며 필름과 인화지를 사고..

돈을 모아 전시회를 한다..

++

내가 무언가 담고 싶어지는 것이 있다면..

좀 오래동안..

끈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담아내야하지 않을까싶다.

제주도에 가볼 기회가 있으면 꼭 한번 찾아보고 싶다.. '두모악'